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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uiweon Jeong (정의원)

Game Client Programmer

Profile

Euiweon Jeong (정의원)

Game Client Programmer

  • List Item #1
  • List Item #2
  • List Item #3

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서 8년이 넘는 기간에, 아케이드, PSP, NDS, PC, 모바일(IOS/Android) 등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퍼즐, 슈팅, 리듬 게임과 같이 여러 가지 게임들을 개발하였습니다.

 C/C++ 을 주 사용언어로, 해당 플랫폼에 맞춰 자체 구조를 만들거나, cocos2d-x 같은 범용엔진을 이용해 개발을 주로 하였습니다. C++외에도 안드로이드 앱들을 개발하기 위해서, JAVA를 사용해서 개발해 보기도 하고, 게임의 서버 유지보수를 위해 Node·js+MongoDB 등의 기술도 사용해보았습니다. 최근에는 Unity 3D를 이용하여 개발을 진행하였었습니다. 위와 같이 여러 플랫폼의 개발환경을 경험하고 개발하면서, 새로운 기술이 요구될 때 문제없이 받아들이며, 처음 접하는 기술도 배우려는 노력과 열정으로 문제없이 소화 가능합니다.

위와 같이 여러 플랫폼, 언어등의 개발환경을 경험하면서, 새로운 기술이 요구되면 문제 없이 받아들입니다. 

Experience

Experience

웅진씽크빅

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(프리랜서)

06.2019 ~

참여작품

  • 웅진씽크빅 – 북클럽의 cocos2d-x앱

주요업무

  • cocos2d-x 앱의 유지 보수 

세부 업무내역

  • 같은 성격의 앱 통합.
  • 신규 디바이스 대응
  • cocos2d-html5 로 컨버팅 작업 
라이머스 (Rhymus)

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

05.2018 ~ 01.2019

참여작품

주요업무

  • cocos2d-x 를 이용한 더 뮤지션 시즌 2 업데이트 작업
  • Unity3D를 이용한 더 뮤지션 글로벌 버전의 인게임부분 개발

세부 업무내역

  • iOS/Android 녹음 기능 제작 및 superpowerd SDK를 이용한 소리 변조 기능 구현 
에이피엑스소프트 (APXSoft)

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

03.2015 ~ 09.2017

참여작품

주요 업무

    • 도돈파치 일면번장의 글로벌 런칭 버전의 제작 
    • 건버드 2 모바일과 텐가이등의 고전게임 리뉴얼 작
    • 원라인킹+, 서치킹, 2048 등의 퍼즐게임 제작 

세부 업무 내역

  • Google Play Game Service와 Apple Game Center를 이용한 2~4인 멀티 플래이 구현
  • cocos2d-x와 외부모듈의 연동을 위한 plugin들의 구현
  • 유저간 랭킹 및 각종 사용자의 데이터 백업 및 관리 기능의 개발 (Parse Server)
  • Cave(일본)사와 협업하여 도돈파치 언리미티드의 개발 (Git, Redmine)
  • 다국어 시스템의 구현 
로지웨어 (Logiware)

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

10.2013 ~ 10.2014

참여작품

주요 업무

  • 캡틴히어로즈 for Kakao & Global 클라이언트 개발
  • 캡틴히어로즈 for Kakao 의 서버 유지보수 

세부 업무 내역

  • 튜토리얼부분의 구현 
  • cocos2d-x와 외부 모듈 연동함 (cocos2d-x plugin-x)
  • 게임서버의 유지보수 및 기능 추가 작업(Node.js, MongoDB)
  • 해외버전(영어) 로컬라이징 
  • 인게임의 적 AI 공격패턴 및 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 등 다양한 기능의 구현 
제니브레인 (Genibrain)

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

01.2010 ~ 04.2012

참여작품 

주요 업무

i Date Online 의 유지보수 업무

세부 업무 내역

  • i Date online 컨텐츠 추가 작업(인게임의 신규 모드, 세트 아이템 기능 제작등)
  •  해외버전(남미) 로컬라이징 작업 
펜타비전 (Pentavision)

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

10.2007 ~ 06.2009

참여작품

주요 업무

  • PSP용  DJMAX 시리즈의 개발
  • 아케이드용 DJMAX 개발 서포트 
  • 아케이드용 DJMAX의 NDS로의 포팅 업무 

세부 업무 내역

  • 한글 조합공식을 이용한 터치용 가상키보드 제작
  • C++/CLI, C#을 이용한 캐릭터 툴 및 컨텐츠 제작용 툴 제작
  • 기존 사운드엔진 코어 부분 FMOD로 교체 및 사운드 이펙트 관련 효과 추가를 위해 FMOD 코드 랩핑
  • CS처리를 위한 사용자 카드 관리툴 제작
  • DMP2의 컴파일러 변경(코드워리어->ProDG)으로 인 프로젝트 및 코드 변경점 수정(전처리기, STL, 각종 메모리 관련 코드 등)
  • DMPBS의 링크디스크 기능 개발 작업.
  • 특허회피 문제로, 판정 알고리즘 개선 및 추가
  • 각각의 씬들을 자유롭게 이동하게 하기 위한 미니 네비게이션등 각종 편의용 기능 개발
  • 각 UI 관련 코드 작성(인게임 화면,곡 선택 화면, 모든 결과 화면, 각종 편의용 UI 등)
  • 아케이드 버전의 인게임의 렌더링 과부하 및 무분별하게 메모리 사용하는 부분의 개선
  • NDS로 내부 UI프레임워크 포팅작업
  • DJMax Technica DS를 위한 프레임워크 제작
Programming Skills
C++
80%
cocos2d-x
75%
C#(+Unity3d)
50%
Node.js
40%

Education

Education

방송통신대학교

컴퓨터과학과

03.2012 - 08.2015

  • 2012년 3학년으로 편입
  • 2015년 졸업
호서대학교

게임공학과

02.2002 - 06.2004

  • 2002.02 입학
  • 2004.06 군휴학
  • 2006.10 미복학으로 인한 제적

Portfoli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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